본문 바로가기

1일 1독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 눈을 뜨고 처음6분의 시간이 하루를 좌우한다.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할 엘로드-

 



부자들의 아침습관 라이프 세이버(S.A.V.E.R.S)


S(silence) : 침묵 
매일 아침 목표를 되새기며 조용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배우는 시간이다.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나 명상을 해보라.
"삶에 더 이상 끌려다닐 수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명상을 시작했죠. 명상을 하면서 하루하루 사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을 받았어요" - 셰릴 크로-


A(affirmation : 확신의 말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키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큰 소리로 읽는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그 목표를 어떻게 이룰 것인지 반복해서 얘기할 때 우리 잠재의식은 신념과 태도를 바꿔나간다.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 인생을 이끌어가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캐롤 드웩-

V(visualization) : 시각화
매일 아침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자기 모습을 시각화할 때 잠재의식을 더욱 강하게 자극해 성공을 앞당길 수 있다. 날마다 시각화를 실천하면서 생각과 감정, 태도를 꿈꾸는 비전과 일치시키면 목표를 달성하려는 동기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가 가장 겁내는 것은 자신이 무능하다는 사실이 아니다. 우리가 가장 겁내는 것은 자신이 측량하지 못할 만큼 유능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이다" -마리앤 윌리엄슨-

E(exercise) : 운동
건강을 유지하고 체력을 키우려면 꾸준히 운동할 필요가 있다. 하루 일과로 심신이 지치기 전에, 새로운 핑게거리를 궁리하기 전에 운동을 해야 한다. 핑계거리를 구상할 여유가 없도록 날마다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자.
"가파른 언덕을 얼마나 잘 뛰어오르는지만 보고서도 그 사람의 뇌 활동 속도와 인지 전환 능력을 짐작할 수 있다." -스티븐 매슬리-

R(reading) : 독서
아침마다 최소 열 쪽은 꾸준히 읽기를 권한다. 하루에 열 쪽이 별 거 아닌 듯 보여도 1년이면 3,650쪽을 읽게 된다. 이는 대략 200쪽짜리 책 열여덟 권에 해당하는 분량이다. 이 정도면 당신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성공에 한층 더 빨리 다가갈 수 있다.
"성공은 단서를 남긴다." -토니 로빈스-

S(scribing) : 쓰기
일기에는 무엇이든 적을 수 있다. 읽고 있는 책에 관해 기록하거나, 감사할 일, 하루 동안 해야 할 4~5가지 일을 계획해도 좋다.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내용을 써보자. 일기를 쓰면 자기 생각에 집중할 수 있고, 한 해를 마감할 때 그동안의 내 생가과 행적을 새롭게 통찰할 수 있다.
"살 만한 가치가 있는 삶은 기록할 가치가 있다." -토니 로빈스-

아침이 중요한 이유

1. 선제 대응력과 생산성이 올라간다.
아침 시간에 생산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저녁 시간에 생산성이 가장 높은 사람보다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쌓는데 유리하다. 전세계적으로 생산성이 높기로 손꼽히는 사람들을 조사해본 공통점은, 그들은 대개 아침형 인간이다

2. 향후 발생할 문제를 예측하고 미연에 방지한다.
앞으로 발생할 문제를 미리 예상하고 세련되고 여유롭게 해결할 수 있다. 이는 직장문제, 인간관계, 돈 문제에 이르기까지 예기치 못한 상황들이 일어날 때마다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아침 시간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3. 전문가답게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것은 실패를 계획하는 것과 같다. 해가 뜰 때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사람은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하루를 자신의 통제하에 두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며 애쓰는 동안 아침을 일찍 시작한 사람들은 침착하고 차분하게 평정심을 유지하며 계획대로 하루를 움직인다.

4. 더 많은 활력을 얻는다. 
미라클 모닝을 맞이하려면 아침 운동도 빼놓지 않아야 한다. 겨우 몇 분의 아침 운동이 하루 동안 긍정 에너지를 넘치게 한다. 뇌에 공급되는 혈액이 풍부해지면 한결 명료하게 생각하고, 일의 중요한 우선순위에 집중할 수 있다. 또 온몸에 있는 세포에 신선한 산소가 공급되어 활기가 넘친다. 운동을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기분이 더 좋고, 몸 상태도 좋고, 잠도 잘 자고, 더 생산적으로 일하는 이유이다. 아침형 인간은 불안감이나 우울증, 약물 남용 가능성이 감소하고 
삶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았다.

이런 연구 결과를 종합해볼 때 아침은 중요하다. 이미 부를 쌓은 사람의 관점에서 이야기하자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할 때 우리는 백만장자 되기 프로젝트에서 엄청난 이점을 얻게 된다.

-생산성
-선제적 대응 능력
-소득증가
-일일 계획 수립
-활력 증가
-긍정적 마음가짐과 회복 탄력성


 

끝으로



이 책은 백만장자들의 아침습관과 무엇이 백만장자를 만드는지,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해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핸 3가지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책 앞의 일부분인 부자들이 하는 아침습관에 대해서 요약해서 적었습니다. 뒤에 나오는 내용에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분, 2분 시간까지 알려주면서 말이죠. 

책 제목에서 말해주듯이 아침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기적이 일어난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책이란 내가 지금 바로 적용이 가능해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자마자 실행할 수 없다면, 시간이 지나고 지나서 까먹기 쉽상이고, 게으름에 무너지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침형 인간이라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일찍 일어나는 편입니다. 직장에 다닐때도 출근할때 비교적 일찍 일어나서 여유롭게 준비하고, 여유롭게 나가는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일찍 일어나 출근 준비를 다하면 웹툰을 보거나 멍때리고, 피곤함에 넋을 놓은채로 시간을 보내기 마련입니다. 명상을 하고, 목표에 대해서 글로 쓰며, 운동을 하고, 독서를 한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아니 생각도 해보지 못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일들은 퇴근 후, 저녁을 먹은 후, 자기 전 남는 시간에 하는 일이라고 당연히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퇴근을 하고 나면 피곤하다는 핑계, 오늘은 야근을 했다는 핑계, 어제 늦게 잤으니 오늘은 일찍 자야된다는 이러저러한 핑계로 계획한 것들을 미루게 되는게 다반사였습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죠? ㅠㅠ 

물론 힘들겠죠 저두? 하지만 저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고 그러기 위해선 돈을 많이 벌어야 되기 때문에 백만장자, 부자들의 습관을 흡수하여 미라클 모닝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그리고 실천함으로써 스스로 달라진 점에 대해서 블로그에 글을 기록하며 포스팅을 하는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ㅋㅅㅋ 실제로 유튜버 우기부기님은 미라클 모닝을 실행하고 새벽에 일어나 독서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실행력..ㄷㄷ

(보통 출근 1시간~1시간 30분 전에 일어나는 것이 제일 이상적일 것 같다!)